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의회, 한신초 학생들과 지방의회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 배우며 지방자치 이해 넓혀
  • 기사등록 2025-09-23 16:14:17
기사수정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17일 본회의장에서 한신초등학교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지방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안병건 의장과 손혜영 의원이 함께해 초등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의회의 기능과 역할 교육 ▲의장·의원과의 대화 ▲모의의회 체험 등을 통해 의회 운영 전반을 배우고, 주민대표 기관으로서 지방의회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건 의장은 “어린 시절 의회 체험은 민주주의와 자치의 가치를 이해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방의회를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앞으로도 청소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 한신초등학교 학생들과 안병건 의장, 손혜영 의원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