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가족센터, 영아 전담 아이돌보미 특화 교육 실시 - 직업윤리·응급처치·발달 이해 등 실무 역량 높여
  • 기사등록 2025-08-27 08:52:57
기사수정

강북구가족센터는 지난 2일, ‘서울형 틈새 3종 아이돌봄서비스’의 일환으로 영아 전담 아이돌보미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하반기 특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13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여해 영아기의 특성과 아이돌보미 직업윤리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과정은 ▲영아전담 아이돌보미 직업윤리 ▲영아 발달 이해 ▲위생 및 영양 관리 ▲응급처치 ▲MZ세대 양육자와의 소통법 ▲하임리히 구명법 ▲아동학대 예방 등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영아 전담 아이돌보미의 역할과 책임, 전문성이 한층 강화됐다.


교육에 참가한 아이돌보미들은 “영아 돌봄 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절감했다”, “실무에서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동기를 얻었다”, “아이돌봄이 온 세상을 밝히는 빛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강북구가족센터는 이번 특화 교육을 계기로 영아 돌봄 역량과 직업윤리 인식을 높여, 앞으로도 정기적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란 3개월 이상~12세 이하 아동을 둔 양육공백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돌봄을 제공하는 제도로, 아이돌봄서비스 공식 홈페이지(www.idolbom.go.kr)나 강북구가족센터(02-987-2567)를 통해 신청 및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