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북부교육지원청-이함미술관,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현대미술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원…북부지역 학생·교원 예술 역량 …
  • 기사등록 2025-09-23 15:29:10
기사수정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식)은 지난 8월 14일 두양문화재단 이함캠퍼스(이함미술관, 이사장 오황택)와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해 교육공동체의 예술 역량을 강화하고,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미술관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홍보하며, 교육과 예술이 조화롭게 만나는 협력적 지역사회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함미술관은 회화, 포스터, 디자인, 조소 등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폭넓은 비영리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북부 지역 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함미술관의 연수와 체험 프로그램 지원이 본격 추진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협력 분야를 점차 확대해, 보다 다채로운 미술관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으로 힘쓸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김태식 교육장은 “질 높은 예술 자원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북부 교육공동체가 예술을 통해 성장하고 회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