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9-16 16:07:01
기사수정

강북구의회(의장 김명희)는 지난 10일 본회의장에서 ‘2025년 하반기 의원 교육’을 열고 의원들의 전문성과 청렴성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사회 환경과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김명희 의장을 비롯한 13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오전·오후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에는 장애인 인식개선과 아동권리 기본 교육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의정활동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오후에는 이해충돌방지법과 청렴윤리, 의원 행동강령 교육으로 공직자의 책무를 강화했으며, ChatGPT 활용 교육을 통해 의정자료 작성과 주민 소통, 정책연구 등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배양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의원들이 실제 의정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희 의장은 “주민을 대표하는 의원은 언제나 열린 자세로 배우고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성과 청렴성을 갖추어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하반기 역량 강화 교육을 마친 의원들이 교육을 마무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