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가평 수해 복구 봉사활동 전개 - 집중호우 피해 농수로 정비하며 추가 피해 예방 등 힘써
  • 기사등록 2025-09-09 14:25:50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 복구를 독려하며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협조를 당부한 가운데,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이 경기도 가평군 북면 이곡1리를 찾아 수해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에는 공단 노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퇴적토와 돌이 쌓인 농수로 및 하천 복개 구간을 정비했다. 특히 해당 지역은 공간이 협소해 중장비 투입이 어려우며 고령 주민이 많아 자체 복구에 한계가 있었으나, 공단의 지원으로 퇴적토 제거와 배수 개선이 이뤄져 추가 피해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


공단은 복구 작업과 함께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컵라면을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도 실천했다.


김기수 이사장은 “피해 복구 지원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중요한 행보”라며, “주민 안전과 지역사회 회복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구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김기수 이사장 등 임직원들이 수해 피해지역인 경기 가평군에서 

수해복구 자원봉사를 함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