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출산율 높일 방안을 고민합니다” - 강북형 임신, 출산, 육아정책 연구용역 중간보고
  • 기사등록 2023-12-12 21:45:22
기사수정


▲ 임신, 출산, 육아정책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중간보고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 「강북형 임신, 출산, 육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곽인혜)는 지난 4일 의원회의실에서 ‘강북형 임신, 출산, 육아정책 제안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강북형 임신, 출산, 육아정책 연구회」는 곽인혜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치효 의장, 허광행, 심재억, 최인준 의원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강북구의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환경진단 및 정책 요구 수렴을 통해 강북구 출산율 제고 방안 모색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지난 10월 26일 착수보고회에 이어 개최된 중간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서울신학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 백선희 교수와 ‘돌봄 정책과 젠더 연구소’ 안현미 소장으로부터 정책방안 연구 중간보고를 들은 후 보완 사항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곽인혜 대표의원은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임신, 출산, 육아정책을 모색해 강북구가 살기 좋은 동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용역보고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변화하는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더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