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일정 소화 - 구정 불합리 지적하며 올바른 정책 제시 노력
  • 기사등록 2022-11-29 21:13:05
기사수정



▲ 강북구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행정보건위원회(위쪽)와 복지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장.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제260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인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각 담당관·과·소·도시관리공단, 동주민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허광행 의장은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집행부의 정책과 각종 사업들이 구민을 위해 제대로 추진됐는지 살펴보고 위법·부당한 행정 처리와 불합리한 제도를 바로잡으며,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감사가 되도록 의원들은 각별히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정사무감사 첫째 날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박철우)는 감사담당관, 홍보담당관, 자치행정과(동주민센터) 업무에 대해,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이상수)는 생활복지국 복지정책과, 생활보장과, 여성가족과 업무에 대해 각각 질의했다.


의원들은 “제9대 강북구의회 첫 행정사무감사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며, “적극적인 감사를 통해 구정의 불합리를 지적·시정하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감사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강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는 강북구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생중계되며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