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의 날에 도봉지역내 다양한 행사 - 도봉혁신지구 학생회 네트워크, ‘용기있는 도전’ 팔찌 배부 등
  • 기사등록 2016-11-14 13:38:30
기사수정


도봉혁신지구 학생회 네트워크가 배부한 팔찌

학생의 날을 맞아 학생들의 용기를 북돋는 다양한 일들이 도봉지역내에서 있었다.


도봉혁신지구 학생회 네트워크는 지난 3일 제87회 ‘학생의 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지역내 각 학교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있었다.


도봉혁신지구 학생회 네트워크는 ‘학생들의 용기 있는 도전, 괜찮아 잘 해온 거야’, ‘용기 있는 학생들의 도전, 잘하지 못해도 괜찮아’ 등이 적힌 실리콘 팔찌와 포춘쿠키를 등굣길에 나눠주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북서울중학교 교사들은 학창시절 교복을 꺼내 입고, 등굣길 프리허그로 학생들을 맞이했다.


‘학생의 날을 축하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준비한 간식을 나눠주며 환한 웃음으로 제자들을 맞이했다. 또, 효문중학교에서는 학생회 임원들이 흰 저고리, 검정치마를 입고 태극기를 흔들며 ‘학생독립운동 기념일’ 본래의 의미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도봉혁신교육지구 학생회 네트워크는 지역내 17개교가 참여하는 학생 단체이다.


이와 관련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제87돌을 맞이한 학생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학생들이 교육의 객체로서 보호받는 존재가 아니라 교복 입은 능동적 시민이라는 의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봉구청 교육지원과 제공(02-2091-235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