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착한 발렌타인데이...공정무역 가치 전파 - 매년 발렌타인데이에 공정무역 초콜릿 등 판매
  • 기사등록 2019-02-19 19:33:24
기사수정


▲ 성북구는 매년 발렌타인데이에 공정무역 제품으로 기획한 공정무역 선물 전시·판매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제품 판매 모습.

성북구가 착한 발렌타인데이를 통해 공정무역 전파에 앞장섰다. 성북구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성북구청 2층 통합민원실 앞 로비에서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 판매 행사를 개최했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가 만든 제품을 제값을 주고 구입해 그들의 자립을 돕는 대안무역으로 구매 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된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면서 저개발국 생산자들과도 사랑을 나눌 수 있다는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행사장에서는 공정무역 초콜릿뿐만 아니라 공정무역 커피, 건과일, 카카오차 선물세트 등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했다. 또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공정무역 실을 활용한 브로치 만들기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한편, 성북구는 2013년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 홍보와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8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