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디어가 경쟁력ㆍㆍㆍ최대 800만원 지원’ - 강북구, 청년문제 해소 등 아이디어 사업 공모
  • 기사등록 2019-02-05 22:48:46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9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13일(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자기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에게 능력개발,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 별 최대 8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강북청년 맞춤 생활백서 기획·제작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다.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 모임 또는 단체면 공모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

ina_r24@gangbuk.go.kr) 또는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13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우리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02-901-7252)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청년당사자가 지역 공공과제, 청년문제 해소의 주체로서 구정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강북구는 지난해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인권을 만나다’, ‘강북구 비긴 어게인’, ‘그시그날’ 등 총 6개 사업을 선정해 지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79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