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저소득층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 - 2000만원까지 연리 1.5%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상환
  • 기사등록 2019-02-05 22:44:22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역 내 저소득 가구의 자립기반 조성과 주민의 살림에 도움이 되고자 생활안정기금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로, 융자금은 가구당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연리 1.5%, 1년 거치 3년 월균등분할 방식이다.


신청은 오는 14일(목)까지 구청 어르신복지과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행상, 소규모 가게 및 이에 준하는 영세상행위를 위한 자금’, ‘천재지변, 기타 재난을 당한 사람에 대한 생계자금’, ‘무주택자에 대한 전세금 또는 입주 보증금 중 일부’, ‘직계비속에 대한 고등학교 이상의 재학생 학자금’ 등을 지원한다.


단, ‘금융기관 여신 관리규정상 여신 부적격자’, ‘중소기업육성자금, 한부모가족 복지자금대여사업, 저소득층 생업자금 등 구에서 지원받은 융자금 상환이 끝나지 않은 가구’, ‘재산세 과세표준(토지, 건물합산) 1억 5000만 원 초과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 주민의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이상 생활안정기금을 융자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기금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생활안정기금 융자사업을 계속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어르신복지과(02-901-6727) 또는 각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7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