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 ‘찾동’ 주민참여 공모사업 - 11개 나눔동 3인이상 단체나 모임 가능…선정시 최대 8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16-08-01 12:49:53
기사수정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오는 3일까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리적·정서적으로 주민들의 삶과 가장 밀접한 공간인 행정동을 중심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실행하고, 주민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지원 및 촉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마을, 복지, 문화,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일상생활의 욕구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해당 동 지역의 주민 소모임을 지원하며 제안서 접수는 오는  3일까지 해당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동 담당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도봉구 11개의 나눔동(방학1동, 방학3동, 창2동 제외)에 거주 또는 근무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라면 신청가능하다.

 

 

 


구청은 많은 주민들이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별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신규 주민모임을 대상으로 제안서 접수 전 사전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후 주민참여심사를 거쳐 동별로 3~4개 모임을 최종 선정한다. 주민참여심사는 제안서를 제출한 주민에게 선정의 권한을 부여해 경쟁이 아닌 호혜적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심사방법이다. 마을공동체 사업 등 동 지역사회 활동경험이 없는 신규 모임이나 단체에 우선 순위를 준다.

 

 

 


선정된 주민 모임은 모임별로 최대 8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사업을 실행하게 된다. 구는 신규 주민 모임들이 사업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동별로 컨설턴트를 배치해 사업진행과정 및 향후 사업 방향성을 안내하는 등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새로운 주민들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존에 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주민 모임들과 서로 관계를 맺고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다양한 지역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민참여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