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 - 오는 19~20일 구청 지하1층…완도ㆍ정읍ㆍ청양ㆍ충주ㆍ양주ㆍ원주ㆍ포항 특…
  • 기사등록 2018-09-11 21:59:24
기사수정


▲지난해 구청광장에서 펼쳐졌던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오는 9월 19~20일에 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각 지역의 질 좋은 농축수산물 및 제수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구청은 이번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는 신선한 재료로 저렴하게 추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자매결연지 등에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함으로써 도‧농 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는 도봉구 자매결연 지자체인 남해군, 완도군, 정읍시, 청양군, 충주시, 양주시, 원주시, 포항시의 지역특산물과 지역 내 전통시장인 도깨비시장과 관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기업도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판매품목으로는 사과, 배, 쌀, 한우고기, 밤, 대추, 양파, 미역, 젓갈류, 장류, 꿀, 강정, 인삼 등의 특산물 등이며, 구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카드단말기를 구비할 수 있도록 하고 전통시장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청홈페이지 팝업존에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게시했다.


이 구청장은 “부쩍 값이 오른 제수용품들 가격에 추석준비에 고민이 많으실 주민들께서 구에서 마련한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해 따뜻하고 정 넘치는 한가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