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선동 지역사회복지協, 경로당 의료봉사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자원 발굴 연계 사업
  • 기사등록 2018-04-25 21:24:25
기사수정


▲경로당 방문봉사의 날 현장 사진

삼선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오정식)에서는 지난 19일 삼선현대힐스테이트 경로당 방문 봉사의 날을 장소문제로 경로당 옆 별빛도서관에서 경희정토 한의원 채명철 원장의 무료한방진료(진맥 및 침술) 및 한방소화제 지원과 이서윤 마을 간호사 건강 상담(혈압·혈당 체크)을 경로당 노인들에게 제공했다.


이날 삼선 현대 힐스테이트 경로당 노인들은 무료로 진맥 및 아픈 곳에 침을 맞기도 했으며, 마을간호사에게 혈압, 혈당체크를 받는 등 건강체크를 하였으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회원들이 제공하는 떡과 과일, 음료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사업으로 2016년 시작한 사업으로 2016년도 3회실시, 지난해 3회 실시했다.  지역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민관 합동 의료봉사 및 나눔을 통해 지역 노인의 사전 건강관리를 도모하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 자원의 발굴 연계사업으로 추진하여 노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자원봉사자로 봉사 활동을 지원한 유대영 위원은 “경로당 방문봉사의 날에는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 체크에 만족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아픈 부분을 말하며 진료 받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하며 진료 후 어린이들처럼 다 나은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지어 자원봉사자로서 자부심이 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