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7 22:32:40
기사수정


▲창3동 ‘어르신생일잔치’ 모습

창3동(동장 김영국)은 지난 10일 민간복지거점기관 도원교회(담임목사 유순기)에서 지역 노인을 초청하여 생일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가족, 친지들이 없거나 있어도 왕래가 드물어 외롭게 지내는 노인들의 소외감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에 생일을 맞이한 노인 약 100여명을 초청해 미래예술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창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정성껏 준비한 케이크와 음식 등을 대접하며 생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지용 위원장은 “생신잔치에 참석한 노인 모두 부모님 같다. 노인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생신잔치를 준비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내 인적자원과 물적자원을 활용해 제도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는 민간복지거점기관은 창3동에서 북서울농협 창동지점을 시작으로 6곳이 선정되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노인들이 외롭지 않고 건강하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생일잔치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 동장은 “이번 생신잔치를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여 노인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이웃 간에 정을 전달함으로써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