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27 11:59:03
기사수정

 

 

 

 

강북구청(구청장 박겸수)이 오는 28일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강북구 행복나눔 콘서트’를 연다. 이날 강연자는 97세의 철학자 김형석 연세대 철학과 명예교수다.

 

 

 


‘강북구 행복나눔 콘서트’는 문화·역사·철학 등 인문학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 증가와 교육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무료 인문학 강연이다. 콘서트는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와 강북구청, (사)참행복나눔운동, 한국경제신문BP, onbooktv 등이 공동기획하고 주최한다.

 

 

이날 강연자인 김 교수는 대한민국 1세대 철학자이자 한국 철학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다.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학문연구와 집필·강연·방송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예수’, ‘고독이라는 병’, ‘어떻게 믿을 것인가’,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해지나’ 등 그의 저서를 통해 대중들에게 전달해 온 보편적 삶에 대한 성찰과 교훈 그리고 철학적 관점에서 본 행복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강연은 ‘생명다큐 PD’라 불리는 이강국 PD가 진행한다. 인문학 강연 외에도 피아니스트 김가람, ‘가는 세월’, ‘홀로아리랑’의 가수 서유석 등을 통해 다양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방문해 입장하면 된다. 선착순 300명에게는 김형석 교수의 저서인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해지나’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박 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일상 속에 녹아있는 행복을 발견하고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