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 민주시민들 첫걸음” 신학초 도봉구의회 체험 나들이 - 생활 속 불편과 개선점 질문하며 지방자치 배움의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25-09-30 16:35:14
기사수정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 9월 23일 본회의장에서 신학초등학교 4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신학초등학교 신청으로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주민 참여의 현장’인 도봉구의회를 직접 둘러보고 지역 현안을 건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 △의회 홍보영상 시청 △본회의장 시설 안내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안병건 의장을 비롯해 이성민, 박상근, 이호석 의원이 함께해 학생들을 맞이했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배운 민주주의 개념을 바탕으로 생활 속 불편과 개선점을 질문·건의하며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안병건 의장은 “의회는 구민의 목소리를 담는 곳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건의하는 모습이 뜻 깊다”며, “이번 견학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소중함을 배우고 미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방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등 단체는 유선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신학초등학교 학생들이 견학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도봉구의원들과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30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