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의장 김명희) 의원연구단체인 ‘강북형 교육발전지원 연구회’(대표의원 허광행)가 지난 1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강북구 실정에 맞는 교육발전지원 과제 발굴에 본격 나섰다.
이날 보고회에는 허광행 대표의원과 최인준, 곽인혜, 심재억, 최치효 의원을 비롯해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 방향과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며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구는 강북구 교육의 현재 상황을 면밀히 진단하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와 어려움을 파악해 지역 특성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회는 앞으로 약 4개월간 설문조사 실시, 타 자치구와의 비교 분석, 강북구 교육 관련 예산 및 조례 분석 등을 통해 ‘강북형 교육정책’ 과제를 체계적으로 도출할 예정이다.
허광행 대표의원은 “강북구만의 고유한 환경과 교육 여건을 충분히 반영한 맞춤형 정책이 절실하다”며,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현실성 있고 효과적인 교육지원 대책을 마련해 우리 아이들이 더욱 튼튼한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북형 교육발전지원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후 연구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