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스포츠 꿈나무 15명에 장학증서·장학금 전달 - 체육진흥협 2011년부터 장학사업...다양한 종목 미래 엘리트 지원
  • 기사등록 2025-07-29 17:54:41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수석부회장 최용호)가 지난 7월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스포츠 꿈나무 15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는 2011년부터 이사들의 회비로 체육 유망주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매년 각급 학교로부터 경기 실적과 성실성 등을 갖춘 후보를 추천받아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는 총 29명의 신청자 중 15명을 최종 장학생으로 선정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자전거레이싱, 유도, 축구, 근대5종, 테니스, 사격, 빙상(피겨·쇼트트랙), 펜싱, 세팍타크로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강북구 내 초·중·고등학생들로,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이끌 엘리트 선수로서 자질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강북구 체육진흥협의회는 지난 6월 제2회 청소년 배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학생들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 11월에는 유소년 농구대회, 12월에는 ‘제30회 강북구 체육상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체육 발전과 인재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최용호 수석부회장은 “지역 체육 유망주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강북구 스포츠 꿈나무들과 내빈들이 장학금 전달식을 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8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