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동·청소년 모두 즐기는 쿨~한스쿨 핫~한스쿨” - 강북구, 아동·청소년 위한 무료 물놀이장 2곳 운영 - 송천초·강북중 운동장에서 8월 3일까지 시원한 여름 선물
  • 기사등록 2025-07-29 15:35:58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7월 24일 개장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쿨~한스쿨 어린이 물놀이장’과 ‘핫~한스쿨 청소년 물놀이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천초등학교 운동장에 조성된 ‘쿨~한스쿨 어린이 물놀이장’은 26m 길이의 튜브 슬라이드, 조립식 풀장, 에어풀장, 분수터널, 회전그네풀, 놀이바운스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말마다 진행되는 버블쇼, 마술쇼, 드론축구체험, 버블파티, 캐리커처, 어린이 타투, 물총축제 등 체험 프로그램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강북구에 거주하는 12세 이하 어린이들이 무료로 이용 중이다.


강북중학교 운동장에서 운영되는 ‘핫~한스쿨 청소년 물놀이장’은 유수풀, 에어풀, 버블존, 워터 슬라이드 등 청소년 맞춤형 시설과 함께 버블파티, 뮤직박스, 수중 체육대회, 과학 매직쇼 등 다양한 세대별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15세 이하 청소년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23일 개장 전날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관계 부서 공무원과 강북경찰서, 강북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 점검을 실시해 수질 관리, 응급 대응 체계, 시설 안전 상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이 구청장은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에 만전을 기해 강북구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물놀이장은 온라인 사전 예약과 당일 현장 선착순 입장이 병행되며, 오전(10시~1시)과 오후(2시~5시)로 운영 중이다. 이용객들은 반드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해야 하며, 유아는 방수기저귀 착용이 필수다. 주차장이 마련돼 있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이 권장된다.


구는 안전요원과 의무실, 구급차를 상시 배치하고 수질 검사 및 청소를 철저히 진행해 이용자 안전과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순희 구청장은 “강북구 아이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물놀이장을 찾아 신나는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북구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송중초등학교와 강북중학교에 물놀이장을 조성해 운영한다.


▲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쿨~한스쿨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을 앞두고 송천초등학교 운동장을 방문해 시설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