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난 3년 주민과의 약속 실천해 온 시간, 성과는 주민과 직원들 덕분” - ‘구민 삶에 힘이 되는 구정’ 강북구,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 - 7개 분야 61개 공약 중 39건 완료…생활 밀착 변화와 주민 중심 행정 성과
  • 기사등록 2025-07-23 09:11:50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15일 오후 3시 구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선8기 3주년을 기념해 ‘2025년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년간 추진된 공약사업의 성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부구청장, 국·소장 등 간부 20여 명이 참석해 현재 추진 중인 각 공약사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남은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강북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구민 삶에 힘이 되는 구정’을 목표로 총 7개 분야 61개 공약사업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이행해왔다. 이 중 39건이 이미 완료됐고, 나머지 사업들도 정상 추진 중이거나 추진 기반을 다지고 있다. 


주요 성과로는 전국 최초로 ‘빌라관리사무소’ 운영을 통한 소규모 주거지 공공성 강화, 그리고 30여 년 만에 실현한 ‘북한산 고도제한 완화’를 비롯해, 행정적으로나 주민 생활 측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들이 눈에 띄었다.


이외에도 교통 인프라 확충, 공영주차장 및 공공도서관 확대 등 생활 인프라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 1인 가구 지원 확대와 장애인 돌봄 강화 등 복지 분야에서도 주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이 추진되고 있다.


강북구의 공약 이행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2025년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으며, 2024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장애인복지사업 평가 ‘최우수’, 재난관리평가 ‘우수’, 2023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등 각종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구는 공약사업 추진 현황과 실천계획, 예산, 평가결과 등을 구청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추진 중인 공약에 대한 체계적 점검과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주민배심원단을 도입해 공약 변경 심의와 평가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민참여형 공약 행정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난 3년은 주민과의 약속을 하나씩 실천해 온 시간이었으며, 이뤄진 성과들은 구정을 지지해 준 구민과 함께 뛰어준 직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약 하나하나가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북구는 2025년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갖고 공약사업의 성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공약 추진 관련 회의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