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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 ‘2025년 하반기 방문민원 처리만족도 평가’ 실시 - 7월 30일까지 구청·동주민센터 등 민원 접점 전반 점검
  • 기사등록 2025-07-15 18:5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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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주민이 실제로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점검하고, 구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2025년 하반기 방문민원 처리만족도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구청 본관, 보건소, 동 주민센터, 도시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공공시설 등 민원 접점 전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담당부서 직원과 청년 아르바이트 조사원 등으로 구성된 평가 인력이 각 기관을 직접 방문해, 민원 처리를 마친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1대1 대면 설문조사를 한다.


설문조사에서는 민원 서비스에 대한 종합 만족도, 공무원의 친절도와 청렴성, 공공시설의 환경 및 프로그램 운영 만족도, 개선 의견 등 다양한 항목이 제시된다. 구는 이번 평가를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각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실질적인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월 6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된 상반기 조사에서는 총 767명의 민원인이 설문에 참여했으며, 전체 만족도는 97.5%에 달했다. 특히 빠른 민원처리와 구체적인 안내 등 실무적인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구정에 대한 주민 신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만족도 평가는 구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구정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도 놓치지 않고,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챙기겠다”고 밝혔다.


▲ 강북구가 오는 30일까지 ‘2025년 하반기 방문민원 처리만족도 평가’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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