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내기 학부모들의 입학 준비를 도와드려요” - 강북구, 학교적응 팁 및 공부법 등 학부모 교육 마련
  • 기사등록 2024-01-23 19:01:35
기사수정


▲ 2024년 초중고 입학 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 사전 신청 홍보물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2월 2일(금)과 3일(토) 2일간 초·중·고 입학 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강북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진행한다.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 일환으로 교육 전환기를 맞아 걱정과 불안을 느끼는 초·중·고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직 교사를 초빙해 마련했다.


초등학교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두근두근 초등1학년 입학 준비’ 저자이자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 중인 하유정 교사가, 중학교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슬기로운 중학교 입학 준비’의 저자이자 18년 차 중학교 교사인 김수린 교사가, 고등학교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고등 학부모 생활’의 저자이자 현직 20년 차 교사인 최원용 교사가 맡아 진행한다.


사전신청은 오는 31일(수)까지 강북구 누리집 통합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에서 처음 갖는 초·중·고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통해 상급 학교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님의 걱정을 덜고 학생들도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초·중·고 입학 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02-901-2448)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