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파트 광장에서 삼겹살 구워먹으며 도란도란” - 상계15단지·초안산 쌍용스윗닷홈 아파트서 마을 축제
  • 기사등록 2016-05-25 17:54:21
기사수정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은 지난 21일 입주민 만남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민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살기좋은 공동체를 만들고자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마을 축제’를 개최했다.

 

 


마을 축제는 노원구 상계15단지와 초안산 쌍용스윗닷홈 아파트에서 개최되며, 이번 축제는 입주자(임차인)대표회의와 공동체활성화단체(상계15단지를 사랑하는 모임, 엄마랑 도란도란)가 주관했다.

 

 


상계15단지에서 개최하는 ‘행복한 아파트 축제’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단지내 중앙공원에서 열렸다.

 

 


행사는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비큐 파티 ▲다둥이 및 임산부 소망카드 매달기 ▲미니 열차 탑승 체험 ▲어린이 보물 찾기 등을 진행됐다.

 

또한 초안산 쌍용스윗닷홈에서 개최된 ‘앞마당 축제’는 나들이와 캠핑을 접목해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단지내 중앙광장에서 펼쳐졌다.

 

행사는 단지내 앞마당(주차장)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으면서 이웃 간의 벽을 허물고 정을 나누는 행사로, 주민 30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김 구청장은“이번 축제를 계기로 다양한 주민이 공존하는 주민주도의 공동체 만들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