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유로 사회문제 해결한다” - 성북구, 2022 공유촉진 사업 공모 - 사업별 최대 1000만원 총 250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2-04-26 20:47:11
기사수정


▲ 성북구 공유촉진사업 공모 홍보 포스터


성북구가 오는 5월 5일까지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을 공모한다. 본 사업은 지역의 유휴 공간, 주민들의 다양한 물건, 재능, 경험 등 지역자원 공유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다양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된다.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29개 공유사업(단체)에 약 1억7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성북구 내 5개 단체가 참여해 도시문화 콘텐츠 발굴을 통한 골목경제 활성화와 사찰음식 쿠킹 클래스로 지역의 독거노인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또 성북구 복지기관과 협력해 ‘성북 세대균형 프로젝트’를 통해 청장년층의 재능 나눔·쓰레기제로·예술과 요리가 함께하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이 좀 더 쉽고 친숙하게 공유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유휴 공간을 활용하는 공간 공유사업 ▲사용빈도가 적은 물건을 공유하는 물품 공유사업 ▲주민의 지식, 경험, 재능을 공유하는 무형의 공유사업 ▲교육, 문화·예술자원을 연계 공유하는 사업 등 지역의 유휴자원을 발굴해 지역사회의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거나, 공유를 통해 도시(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지역에 소재하거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비영리 민간단체거나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구정소식→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성북구 공유촉진위원회,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말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총 2500만원(사업별 최대 1천만원)의 범위에서 사업비를 지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