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진로직업 체험교육 강화 -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2-04-26 20:33:29
기사수정


▲ 도봉문화정보도서관과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대표가 협약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문화정보도서관(덕릉로 315)이 지난 15일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도봉로 552)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이하 도서관)과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청소년 진로개발과 진로직업체험교육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을 상호 협력한다.

이번 협약 일환으로 도서관과 센터는 도봉혁신교육지구사업 「우리 동네 놀이터」를 연계해 운영한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우리 동네 놀이터」 중 ‘창의놀이터’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도서관 내 ‘메이커스페이스 아토’에서 비닐 커팅기, 머그프레스, 우드버닝 전문가와 4차산업 분야 직업을 체험볼 수 있다.


한편, ‘메이커스페이스 아토’는 2019년 문을 연 도봉구 최초 메이커스페이스로 3D프린터, 비닐 커팅기, 머그프레스, 3D펜 등을 활용해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다. 첨단기기를 활용한 무료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구민의 창의 및 창작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