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청년창업 스케일업 참여자 모집 - 문화예술 예비·초기 창업자들 위한 교육 지원 - 온라인 창업교육, 오프라인 1대1 코칭 등 제공
  • 기사등록 2022-04-19 21:51:41
기사수정


▲ 성북구 청년창업 Scale-up!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청년공간 길이음’에서 문화예술 청년창업자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북구 청년창업 Scale-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30일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혁신기업, 소셜벤처 전문 창업교육기관인 언더독스와 함께 진행한다.


일반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하기 위해 MZ세대가 평소 즐겨 이용하는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은 OTT 교육플랫폼 서비스를 반영한다. 또 ▲온라인 창업교육 ▲오프라인 1:1코칭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모의 피칭 등으로 구성해 온라인과 현장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길이음에서는 처음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다소 어려움을 겪는 사업계획서 작성 접근법과 모의발표를 경험하게 해 창업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청년창업과 지역문화의 연결고리가 만들어져 성북구 창업 생태계 속 청년들이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5월 11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받고 있으며, 성북구에서 문화예술 창업을 꿈꾸거나 1년 이내 기창업자인 만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링크(https://bit.ly/스케일업지원폼)를 통해 접속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길음청년창업거리에 위치한 ‘청년공간 길이음’은 이번 창업교육 이외에도 창업·문화·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과 청년창업정보는 길이음 블로그 혹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성북구는 다양한 창업교육 등을 제공해 지역 내 청년창업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청년창업가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하게 지원사업 등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1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