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길음서희스타힐스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 아파트 부설주차장 352면 중 10면 전면 개방 - 공유로 주차 공간 확충 한계 극복 나눔·공유 실천
  • 기사등록 2022-04-05 18:47:56
기사수정


▲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을 맺은 후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주민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길음2동에 위치한 길음서희스타힐스(입주자대표회의장 김선애)와 3월 28일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성북구는 「함께하는 주차, 나눔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건축물 부설주차장 개방사업을 통해 주차난이 심각한 주택가 인근 주차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길음서희스타힐스 부설주차장 총 352면 중 10면을 개방해 인근 주민에게 거주자우선주차구역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주차 공간 확충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이웃 간 나눔·공유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길음서희스타힐스 부설주차장 개방에 적극적인 관심으로 협약 체결에 일등공신 역할을 한 입주자대표회의 김선애 회장은 “주차장 유휴공간이 있어 활용하면 좋겠다고 생각을 해왔는데 이렇게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성북구 주민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는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주차난, 주차 공간 부족 문제”라며, “주차장 신설에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한계성에 주차장 개방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길음서희스타힐스에 고마움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