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혁신교육추진단 오리엔테이션 진행 - 학생, 학부모, 교원, 주민 등 교육주체 102명 참여 - 6개 사업별 기획, 실행, 평가 민학관 거버넌스 추진
  • 기사등록 2022-03-22 22:01:20
기사수정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15일 ‘성북 혁신교육 추진단’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성북 혁신교육 추진단으로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 102명이 실시간 비대면 화상회의로 소통했다.


거버넌스 원칙에 따라 민·학·관이 역할 분담을 하고 함께 준비했다. 소그룹 토의 시간에는 2022년도 성북 혁신교육 추진단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성북 혁신교육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며, 추진단별 모임과 마을과 학교를 잇는 다양한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성북 혁신교육 추진단은 학생, 학부모, 교원, 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 102명이 참여하고 있다. 


총 6개 사업 추진단이 구성돼 있다. 이들은 성북구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올 한 해 동안 해당 사업의 기획과 실행 그리고 평가를 민-학-관 거버넌스 형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어른으로, 그리고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자랄 수 있도록 성북 혁신교육 추진단의 활약을 지원하고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78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