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힐링·행복은 안전으로부터’ - 북한산탐방원, 새로운 안전영상 공개 - 안전 주의사항·비상 대처요령 등 담아
  • 기사등록 2022-02-02 12:26:29
기사수정


▲ 북한산생태탐방원이 새롭게 제작한 ‘북한산생태탐방원 이용수칙 및 안전 안내영상’ 도입부


국립공원공단 북한산생태탐방원(원장 문명근)은 새롭게 제작한 ‘북한산생태탐방원 이용수칙 및 안전 안내영상(이하 안전영상)’을 공개했다.


안전영상은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북한산생태탐방원의 시설과 생태관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국민들에게 공개되는 안전영상 제목은 ‘힐링·행복은 안전으로부터’다. 


북한산생태탐방원은 시설 이용 전 안전영상을 상영해 고객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영상은 총 3분 분량으로 ▲모두의 힐링을 위한 생태탐방원 이용 예절(코로나-19 예방 수칙, 휴대전화 이용예절, 흡연·음주 금지분실 등) ▲모두의 행복을 위한 안전 주의사항(계곡 출입 및 물놀이 금지,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비상약품 안내 등) ▲비상상황 시 대처요령(비상대피로 및 소화기 위치 안내, 화재·지진 상황 시 대처요령 등)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령과 언어에 관계없이 불특정다수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장애인 등의 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징적인 그림을 사용하고, 한글 음성과 자막, 영어 자막, 수어해설영상을 모두 포함해 제작됐다. 또, 아동과 청소년의 주의집중을 높이기 위해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인 ‘반달이와 꼬미’를 사용했다.


문명근 북한산생태탐방원 원장은 “철저한 안전관리로 국민들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생태관광 시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고통과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자연의 힘으로 힐링과 행복을 전하는 본래의 소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7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