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정책소식지 ‘정책매거진 12호’ 제작 - 코로나19 대응 일지와 공유주차장 현황 등 담아 - 패션산업센터, 청소년센터 개소 등 생활정보 수록
  • 기사등록 2022-01-04 17:44:14
기사수정


▲ 성북구가 발행한 정책매거진 vol.12 표지 및 내지 모습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성북구의 정책소식지 ‘소통으로 행복한 성북 정책스토리, 정책매거진 12호’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정책매거진은 성북구의 추진 정책과 복지, 문화, 안전 등 구민들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다양한 통계를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구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정 소식지로 2018년 8월 31일 첫 제작을 시작으로 12회에 이르렀다. 


정책매거진은 △키워드 성북 △생활 속 데이터 △통계로 말하는 성북 △정책 포커스 △성북 마을 이야기 △성북 생활정보 6개 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상단 ‘정책매거진’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정책매거진 12호’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 코로나19 대응 구정일지 ‘코로나19, 함께 이겨내는 성북’을 수록해 2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발생현황과 방역을 위한 성북구와 구민의 노력, 그리고 성북구 백신 예방접종센터의 ‘시작과 끝’의 여정을 일자별로 담아 기록했다.


또, ‘성북구 내 공영주차장과 IoT 공유주차장 현황’을 권역별 주민 인식도 및 이용실적 데이터를 활용해 비교·분석했고, 성북구민의 소비 현황 등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구독경제로 변화하는 소비’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주요 정책으로는 성북구 4개 대학이 추진 중인 ‘캠퍼스타운’의 여러 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 외에도 마을 공동체의 대표사례가 된 ‘교수단지’ 마을이야기,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성북구 재활용선별장 시설, 월곡청소년센터 개소 등 성북구의 유익한 생활 정보도 수록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어느덧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이라는 긴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며, “일상회복은 잠시 멈췄지만, 성북구는 작년과 올해를 지나왔듯 내년에도 지금의 위기를 구민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7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