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문화원, 도봉학연구소 전문 연구위원 모집 - 문화사업 등 지역학 연구 학술 전문성 강화 모색
  • 기사등록 2021-01-19 21:40:00
기사수정

도봉문화원(원장 이영철) 부설 도봉학연구소는 2021년 2기 전문 연구위원을 모집한다. 도봉학연구소는 전문성 강화 및 다양한 문화 수요 대응을 위해 전문 연구위원을 꾸릴 예정이다.


연구위원은 2년의 임기 동안 도봉학연구소와 함께 도봉 문화 연구, 도봉문화원 문화사업 자문, 도봉옛길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도봉문화원 홈페이지(http://www.dobong.or.kr)를 참조하고, 도봉문화원 도봉학연구팀(02-905-4026)으로 전화 문의할 수 있다.


지난 2018년 기존 도봉향토문화연구소를 계승해 출범한 도봉학연구소는 도봉 지역의 역사·민속·문학·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바탕으로 지역 정체성을 탐구하고 문화콘텐츠 개발에 앞장서 왔다.


도봉학연구소는 도봉 지역 문화를 탐구하고 기존 문화 자원에 대한 학술적 연구와 활용, 신규 문화자원 발굴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지난 2019~2020년에는 도봉학 학술회의와 문화포럼을 통해 도봉구의 숨겨진 문화유산인 ‘도봉옛길’의 역사적 가치를 소개하고 현대적 활용을 모색한 바 있다.


더불어 서울 동북4구 문화원 연합학술회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역문화 발전방향’을 통해 향후 변화된 미래 속 지역문화의 발전방향과 지역문화 선도 기관으로서 문화원 역할에 대해 탐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도봉지역의 생활사를 담은 대중서 ‘21세기 도봉특별구 시그널’ 시리즈와 도봉의 인물, 도봉서원 등을 다룬 ‘도봉학총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도봉학연구소는 연구위원 공개 모집으로 도봉문화와 지역학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연구위원으로 위촉하는 한편,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하고 충실한 문화 사업 운영은 물론 새로운 연구 성과를 축적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3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