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슬기로운 문화생활! 시민청예술가 작품 공개 - BTS촬영 감독이 담아낸 시민예술가의 인생 이야기
  • 기사등록 2020-10-20 20:00:52
기사수정


▲ 훌라마우로아 팀(사진)의 하와이 전통춤 등 예술가와 시민의 갈증을 해소할 35개의 영상 작품이 네이버TV,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서울시는 코로나19로 문화예술 참여 기회가 줄어든 예술가와 시민의 갈증을 해소할 35개의 영상 작품 ‘쇼는 계속된다’ 를 네이버TV,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난 2월부터 중단된 서울시 시민청 프로그램 ‘활력콘서트’를 대신해 기획된 것으로 지난 16일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금요일 공개된다.


활력콘서트에 참여하는 시민청예술가는 지난 2013년부터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아마추어와 전문 예술가들이 함께 협업해 클래식, 재즈, 국악, 무용, 페이스페인팅 등 총 5,000회에 달하는 체험·공연 등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번 작품들에는 시민청예술가가 기획한 ‘뮤직비디오 17작품’, 예술가들의 삶을 조명하는 ‘인터뷰 16작품’, 다른 분야의 음악가들이 협업한 ‘연주 2작품’ 이 선보인다.


새로운 음원 다수가 최초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드론으로 촬영해 다채로운 영상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감미로운 목소리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수 BTS의 영상을 촬영한 리인규 감독이 제작한 ‘스토리텔링 인터뷰’는 평범한 시민에서 예술가로 변신한 시민청예술가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냈다. 각자가 걸어온 발걸음은 다르지만 인생이라는 두 글자에 모두가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야의 음악가들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음악 세계를 펼친 연주도 공개된다. 기타와 바이올린, 얼후와 해금 등 익숙하지만 색다른 조합이 신선한 즐거움을 선하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들은 시민청TV에서 시청 가능하며, 공개된 이후에도 언제든 시청이 가능하다. ‘쇼는 계속된다’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시민청 누리집(
http://www.seoulcitizenshall.kr) 또는 시민청 운영팀(☎02-739-5226/5810),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시민청TV :
https://tv.naver.com/seoulcitizenshall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93_Gieq4DS0-iHwyCrfRvw/feature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3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