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을 돌보다, 나를 돌아보다!’ - 서울시, 어르신돌봄가족 대상 수기 공모 - 돌봄에서 겪은 어려움, 감정 변화 등 공감 나눔
  • 기사등록 2020-09-01 19:04:12
기사수정


▲ 어르신돌봄가족 수기 공모전 포스터

장기요양등급 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서울시가 가족돌봄과 나!(가족을 돌보다, 나를 돌아보다!)를 주제로 한 ‘어르신돌봄가족 「가나다」’ 수기를 오는 11일(금)까지 공모한다.


수기 공모는 가족이 어르신을 돌보면서 느낀 감정 변화 등을 글로 표현해 돌봄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가족의 삶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가족을 돌보면서 경험하고 변화된 자신의 삶, 가족 돌봄이 끝난 이후 자신의 삶 변화, 돌봄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느낀 소감 등을 A4지 2~5매 이하 수필형식으로 작성하고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수필에는 사진 1매만 첨부 가능하다. (입상은 1인 1작품에 한함)


공모전 신청안내는 ‘어르신돌봄가족지원센터’(famdolbom.org) 공지사항(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작품은 이메일(
famdolbom119@hanmail.net)로 제출하거나, 우편 및 방문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6380-7790)


10월 13일(화) 40명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명 50만원, 최우수 3명 각 40만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7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심사는 돌봄가족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및 치매안심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진행하며, 가족을 돌보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고충 및 보람이 잘 표현됐는지, 다수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의미가 담겨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40편의 입상작들은 10월 ‘좋은돌봄 서울한마당’ 행사에서 시상되며, 수기공모전 책자로 발간, 어르신돌봄가족지원 사업 홍보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2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