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에서 취업준비 비용 지원받으세요” - 도봉구, 취준생 스터디룸 및 취업 교재 무상지원
  • 기사등록 2019-06-04 21:21:41
기사수정


▲도봉구 청년 취·창업 스터디 지원 사업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비용으로 꼽히는 취업 준비 비용을 지원한다.


도봉구는 ‘청년 취·창업 스터디 지원 사업’을 통해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스터디룸과 도서를 무상 제공해 준다.


대상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대학생, 활동 중인 청년단체 등 도봉구 관련 인원이 50% 이상 포함된 1팀 당 2~4명으로 구성한 팀이면 된다.


스터디룸 지원은 각 팀별 4개월 동안 최대 32회(1일 최대 3시간) 이용 가능하고,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 취업 관련 도서는 팀 전원이 1인당 1권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도봉구청 홈페이지(행사/모집 게시판)에서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를 다운로드해, 담당자 메일(

kiku224@dobong.go.kr) 또는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심각한 취업난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준비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8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