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8 12:14:24
기사수정


▲영화 ‘분장’에서 주목받은 배우 홍정호.

영화 ‘분장’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주목받은 배우 홍정호가 부모님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담은 첫 싱글앨범 ‘소녀여’를 발표해 화제다. 이 앨범에는 자작곡 ‘미안해요’도 담겨 있다. 홍정호는 SBS 드라마 '너라서 좋아'와 영화 '분장'의 OST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이중 타이틀곡 ‘소녀여’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는 감미로운 멜로디 곡으로, 나이가 짙어질수록 점점 소녀처럼 변해가는 자신의 어머니를 보면서 그가 직접 곡을 쓰고 작사했다. 어쿠스틱 기타로 이루어진 ‘미안해요’는 살아생전 병상에 계시면서 아들도 몰라보시던 아버지를 그리는 절절한 사부곡으로, 아들의 애잔한 마음을 담았다. 이 두 곡은 영화 ‘분장’의 음악감독이자 최근 앨범을 발매한 소울스테이지의 보컬 오도이가 프로듀싱했다.


지난해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스크린과 연극무대에서 활약해온 홍정호는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분장’ 등 다수의 영화와 ‘블루레인’ ‘아가씨와 건달들’ 등 뮤지컬, 그리고 ‘어린 신부’ ‘삼류배우’ 등 연극무대에서 색깔 있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배우 홍정호는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영역까지 넓혀가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조만간 후속곡도 발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