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교육, 청렴교육문화 만들기 매진 - 청렴 실천 다짐대회, 학교운동부 관계자 반부패 연수, 슬로건 공모 등
  • 기사등록 2018-04-25 21:10:20
기사수정


▲학교운동부 반부패 청렴연수 현장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성계숙, 이하 지원청)은 지난 2일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시작으로 5일 학교운동부 관계자 반부패 청렴 연수, 청렴슬로건 공모 등 청렴교육문화를 만드는 데 매진하고 있다.


지원청은 지난 2일 전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청렴실천 다짐대회’는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는 청렴실천 의지표명과 함께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청렴실천 다짐대회’는 전 직원이 투명한 행정을 펼침으로써 청렴한 북부교육 실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공정한 업무수행 및 부당이익 수수금지, 직무와 관련한 어떤 명목으로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다는 내용의 청렴 서약을 하는 등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고 교육지원청은 자평했다.


지원청은 이러한 청렴실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 내 직원뿐 만이 아니라 각급 학교의 교직원 청렴서약 참여를 인센티브 부여 등으로 독려하여 교육지원청만의 청렴정책 추진이 아닌 각급 학교의 적극적인 동참도 이끌어 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시작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성 교육장은 “청렴실천 다짐을 통해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모두가 청렴실천 의지를 상기하여, 나 자신의 작은 실천을 시작으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 서줄 것을 당부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5일에는 초·중등교육지원과 및 행정지원과가 공동주관으로 지원청 내 4층 강당에서 북부 관내 초·중·고 학교운동부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운동부 관계자 반부패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학부모 후원회가 조직된 운동부 지도자뿐 만이 아니라 교감, 감독교사, 수석코치, 행정실 회계 업무담당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정지원과의 ‘감사사례를 통한 청렴도 제고 방안’ 연수와 초·중등교육지원과의 ‘학교운동부 행정 안내’, 김석균 인헌고등학교 교감의 ‘공정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강의로 이뤄졌다.


박영상 북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은 “연수에 참석한 학교운동부 관계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로 반드시 학교운동부의 부패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오는 19일까지 지역내 초ㆍ중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북부교육의 새 이름을 발굴하기 위한 ‘2018 청렴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렴을 주제로 한 개성있고 함축적인 슬로건을 발굴하여 교육지원청의 청렴 실천의지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향후 청렴도 향상대책에 반영·활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창작한 슬로건과 간략한 설명을 포함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honey4511@se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5월 중 발표하며 당선작(최우수 1작, 우수 2작)은 서울북부교육지원청홈페이지(
http://bbedu.sen.go.kr/) ‘열린행정-청렴으뜸방-청렴 제안 및 자료실’에 공개하고 각종 청렴 정책 추진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5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