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정신건강 교육’ 실시 - 우울증 예방부터 대응 방안까지 건강한 노후 지원 강화
  • 기사등록 2025-04-30 10:54:10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3월 27일과 28일 2회에 걸쳐 창동어르신복지관 2층 프로그램실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봉구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창동어르신복지관 간 협업을 통해 마련됐다.


교육은 도봉구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강민정 부센터장과 윤소라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맡아 노인의 우울증과 생명존중을 주제로 노인기에 우울 증상이 발생할 경우 나타나는 특징과 치료, 예방에 대해 강의했다.


또 자살시도 등 고위험 상황에 놓인 어르신을 발견하면 지역 내 정신건강 전문기관인 정신건강복지센터로의 연계, 대응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가볍게 여길 수 있는 증상들이 큰 병으로 찾아올 수 있게 된다는 것을 교육으로 알게 됐다”며, “앞으로 몸과 마음을 잘 관리해나가야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을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노인의 우울증과 생명 존중에 대한 정신건강 교육을 듣고 있는 도봉구 어르신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9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