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아이들 오전 돌봄은 ‘아침돌봄 키움센터’에서 - 출근시간대 무료 돌봄으로 맞벌이 가정 출근길 육아 부담 해소
  • 기사등록 2025-04-02 11:09:10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자 3월부터 우리동네키움센터 도봉구3호점(마들로 859-19)에서 ‘아침돌봄 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침돌봄 키움센터’(이하 센터)는 출근과 아이 등교 준비가 맞물리는 아침 시간대(오전 7~9시) 육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센터에서는 이용 아동들에게 간식 지원, 숙제 챙겨주기 등의 ‘돌봄지원’과 등교 시간에 맞춰 돌봄교사와 함께 안전하게 학교까지 동행하는 ‘등교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동네키움센터 정기돌봄 이용자가 아니라도 6~12세 아동 누구나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우리동네키움센터 도봉구3호점(02-954-2801)으로 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아침돌봄 키움센터가 오늘 하루, 가정에 행복을 가져다주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센터가 지역 전역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봉구의 한 어린이가 ‘아침돌봄 키움센터‘에서 자기주도 학습으로 독서를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8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