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환경실천 습관 어릴 때부터 키워요” - 강북구, ‘어린이들에게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25-03-12 10:56:52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오는 4월부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폐기물 분리배출 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북구는 올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총 100회의 교육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환경교육사 및 그린리더 고급과정 수료자 등 전문 강사진이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해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자원순환의 필요성에 대한 이론 강의 ▲페트병 및 비닐 등의 분리배출 실습 ▲교구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지난해에는 구립 어린이집 등 46개 기관에서 1,643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받았다. 올해는 3월부터 참여 신청을 받아 4월부터 11월까지 만 5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구는 10일부터 교육 참여 기관 모집에 들어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강북구청 청소행정과(☎ 02-901-6766)로 유선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올해 교육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내년 교육 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지역 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강북구 어린이들이 폐기물 분리배출 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에 참여해 전문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8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