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동 평생학습센터 3~4월 프로그램 개강 - ‘팝송 영어’, ‘내일을 위한 명리학’ 등 5개 강좌 개설 - 이순희 구청장 “근거리 생활권에서 배움의 기회 넓히길” 기대
  • 기사등록 2025-03-12 10:54:06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운영하는 평생학습 교육기관 ‘동 평생학습센터’가 봄철을 맞아 3월과 4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프로그램들은 주민들에게 실용적이고 유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팝송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불후의 명곡! 팝송 영어’ 강좌가 개설됐다. 이 과정은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강북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송천동)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유명 팝송을 듣고 따라 부르며 생활영어를 배우게 된다.


또, 명리학을 통해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명리학’ 강좌가 3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5회 동안 강북구평생학습관(번2동)에서 열린다. 이 과정에서는 명리학의 기초 이론을 배우고, 이를 실생활에 적용하는 법을 익힐 수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을 위한 ‘창업 맛보기-온라인 쇼핑몰 시작하기’도 마련됐다.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총 5회 진행되며, 강북구평생학습관(번2동)에서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운영에 대한 실무 교육이 이뤄진다.


아울러, 명화를 통해 미술과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이야기로 만나는 미술인문학’ 강좌가 4월 4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 동안 삼각산동 자치회관에서 운영된다. 미술 작품 속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기를 수 있다.


경제 교육 프로그램도 눈여겨 볼만하다. ‘돈이 보이는 가장 쉬운 경제이야기’는 4월 7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서울청년센터 강북(수유2동)에서 진행된다. 경제 기초부터 투자 방법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 누구나 경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강북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교육지원과(☎ 02-901-6302)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근거리 생활권에서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만남의 연결고리가 돼 지역과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해 가겠다”고 말했다.


▲ 강북구 주민들이 동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되는 강좌에 참여하고 있다. 3월부터 4월까지 동 평생학습센터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개설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8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