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가족센터가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2025년 상반기 집담회 및 아동학대 예방 특별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115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석해 아이돌봄지원사업의 최신 변경사항과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집담회에서는 돌보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 수당 추가와 대중교통 이용 개선 등 근무환경 개선에 관한 주요 변경 사항이 공유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성가족부의 아이돌봄서비스 신뢰회복 및 아동학대 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실시된 아동학대 예방 특별 교육은 서울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의 전문가들이 진행해 실효성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한 참석자는 “복지 증진과 관련된 새로운 지원 방안이 큰 힘이 됐다”고 전했으며, 다른 참여자는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와 실질적인 대응 전략을 얻었다”고 교육 실효성을 강조했다.
강북구가족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돌봄 현장의 실질적 개선 및 아동 안전 확보에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이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아이돌봄서비스 웹사이트나 강북구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강북구가족센터가 마련한 교육에 115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석해 아이돌봄지원사업의 최신 변경사항과 아동학대 예방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