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대학 ESD 캠퍼스’(구 도봉지속가능발전대학)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 사회,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을 탐구하는 교육 과정이다.
상반기 강의는 총 8차시로 구성되며, 3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강의 장소는 도봉구 일대, 한국외국어대학교, 유네스코회관 등이다.
수강 대상은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관심 있는 도봉구민이며, 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도봉구 홈페이지나 도봉 지속가능발전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참여자는 11일 오후 5시에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홈페이지나 도봉 지속가능발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도봉구청 기획예산과(02-2091-2643)로 연락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올해는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할 UN의 17개 약속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전환점이 되는 해”라며, “청년과 시민의 참여가 더욱 필요한 때로 이번 도봉-대학 ESD 캠퍼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2020년 1월 UN대학 지속가능발전 거점도시(RCE)로 인증받은 이후, 다양한 ESD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봉지속가능발전대학에서 도봉-대학 ESD 캠퍼스로 명칭을 변경한 도봉구가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