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예산에 주민 의견 적극 반영 참여 민주주의 실현
  • 기사등록 2024-04-16 20:21:57
기사수정


▲ 도봉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이달부터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심사해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구 예산의 투명성·민주성을 증대하고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다.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규모는 7억원이다.


공모 분야는 주민의 복리 증진 및 주민 생활에 밀접한 사업 중 주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이다. 단, 공연, 축제 등 행사성 사업과 특정 단체 또는 개인의 지원을 전제로 요구된 사업 등은 제외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6일(금)까지며,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신청은 도봉구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juminys.dobong.go.kr)로 하거나, 신청서 등을 갖춰 도봉구청 기획예산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안 사업은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와 주민들의 모바일 투표를 거쳐 오는 9월 선정된다. 최종 선정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2025년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된다.


이 밖에도 구는 주민참여예산의 활성화를 위해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온라인으로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주민들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예산 편성에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통해 구민들의 목소리를 구정에 담으려고 한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