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요식업 창업 요람’ 상권혁신교육생 모집 - 상권분석, 세무 등 이론수업과 메뉴개발 등 실습 지원
  • 기사등록 2024-04-02 20:05:00
기사수정


▲ 도봉구 상권혁신교육 제3기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요식업 창업가 육성에 나서 오는 12일(금)까지 ‘상권혁신교육’ 3기 교육생 16명을 모집한다.


‘도봉구 상권혁신교육’은 실습 및 이론과정으로 구성된 요식업 전문 창업교육으로, 경쟁력 있는 요식업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구에서 추진 중인 민선8기 공약사업이다.


교육은 창업 시 필수로 알아야 할 상권분석, 세무, 마케팅 등 이론수업과 메뉴 개발 및 피드백 위주의 실습으로 꾸렸다. 실습수업은 양식(브런치) 과정과 일식(퓨전) 과정으로 구성했다.


신청 대상은 요식업 창업 예정인 도봉구민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과정별 8명, 총 16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구체적 창업계획이 있거나 요식업 관련 경험 및 지식이 있을 경우 우대한다.


교육 희망자는 수강하고 싶은 과정 한 가지를 선택한 뒤 신청서 등을 갖춰 도봉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5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월·수요일 양식(브런치), 화·목요일 일식(퓨전), 금요일에는 이론 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에게는 창업 아이템을 완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요리 훈련 공간과 품평회를 통한 메뉴 검증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뿐 아니라 수료생에게는 요식업 창업 인큐베이팅랩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을 통한 1:1 전문가 컨설팅과 창업자금 보증 지원 등도 이뤄진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창업 준비과정부터 실제 운영까지 요식업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상권혁신교육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이끌어갈 인재를 적극 발굴·육성하기 위해 요식업 등 창업을 원하는 구민을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02-2091-289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