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들 생활 속 필요 정보 배우세요” - 도봉구, 특별강좌 ‘오! 사방팔방 강좌’ 마련
  • 기사등록 2024-03-26 19:41:55
기사수정


▲ 도봉구 어르신들이 도봉구 치매안심센터에서 물병을 흔들며 웃음치료 강의를 듣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치매안심센터가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생활정보 교육 ‘오! 사방팔방강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 사방팔방강좌’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노년기에 접어든 어르신에게 생활 속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 안내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웰에이징과 웰다잉 ▲디지털문해교육 ▲재산관리 ▲치매관련 정책안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등으로 꾸려졌으며, 오는 12월까지 매달 첫째 주 목요일(09:30~12:00) 도봉구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할 경우 도봉구 치매안심센터에 방문 또는 유선(02-955-3591~3)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강좌 3주 전부터 진행되며, 강좌별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특별강좌가 구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고 보내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일 첫 교육으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및 연명의료계획서 작성법, 웃음치료 강좌 등이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