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소한 사회적경제에서 일상의 사회적경제로” -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
  • 기사등록 2024-03-26 19:33:51
기사수정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25일 오후 2부터 4시까지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강북구 삼양로47길 5)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생소한 사회적경제에서 일상의 사회적경제로’를 주제로 사회적경제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강북구에 거주중인 중장년(40~65세 미만)들을 대상으로 강북구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소개하고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안내했다.


한편, 사회적경제란 이윤의 극대화를 최고 가치로 생각하는 시장경제와 다르게 사람 중심의 연대 및 협동에 기반 해 공동체의 문제와 필요를 해결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경제활동을 말한다.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이 사회적경제 기업에 속한다.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 경제 진입을 희망하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창업준비팀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진입하기 위해 신규 밀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설립과정과 시제품 제작 및 신규 사업 관련 교육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3개의 창업준비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강북구 사회적경제가 주민 일상에서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를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며 지속가능한 강북구가 구축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