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친환경보일러로 난방비·미세먼지 해결 -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용친환경보일러 87대 교체 지원 - 올해부터 기본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 가구도 포함
  • 기사등록 2024-02-13 23:52:09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는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이 일반보일러 기준 88%의 저감 효과가 있으며, 열효율은 12%가 높아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모두를 줄이는 장점이 있다.


지원대상은 친환경보일러 설치의무화 시행일(‘20. 4. 3.) 이전 제조된 보일러를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한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이다. 올해부터는 기본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가구도 포함해 지원대상을 넓혔다.


지원금액은 보일러 1대당 60만원이다. 신청을 원할 경우 예산 소진 전까지 보조금 신청서 등 증빙 서류를 준비해 에코스퀘어 시스템으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도봉구청 기후환경과로 직접 방문 및 우편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보일러는 에코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친환경보일러 설치를 통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할 수 있다”며, “이번 지원을 적극 활용해 환경을 지키는 데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봉구는 친환경보일러 교체비용 지원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도시가스 비용을 절감 및 미세먼지의 배출 감소를 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노후 아파트의 개별난방 전환에 따른 579대를 포함, 총 4,303대를 보급·지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