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 등 3개 분야 접수
  • 기사등록 2024-02-06 19:31:07
기사수정


▲ 지난해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숏폼(Short-form) 콘텐츠 제작 및 영상 편집 교육 모습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구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도봉구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 ▲동 평생학습센터 운영 사업 등 3개 분야다.


‘도봉구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평생교육기관의 우수 프로그램과 학습동아리를 발굴·육성해 지역 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소외계층 지원프로그램, 직업능력 향상프로그램 등 총 4가지 유형에 대해 평생교육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지원사항은 강사비, 교재비, 홍보비 등 프로그램 운영비며, 선정 시 단체에는 최대 200만원을, 동아리에는 80만원을 지원한다.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은 장애인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 친화적 학습 여건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기관 및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며, 8개 프로그램에 대해 총 2,000만원을 지원한다. 1개 프로그램당 최대 지원금은 250만원이다.


‘동 평생학습센터 운영 사업’은 지역주민을 위한 근거리 평생학습센터 운영을 통해 학습 참여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생활권 내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 평생학습센터 7개소 내외로 접수하며, 개소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개인·기관·단체 등에서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이 가능하다면 지원할 수 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접수 마감일은 오는 8일(목)까지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환경, 연령, 성별 등에 제한 없이 모든 주민이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