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봉사팩토리, 도봉구 무수골에 사랑의 연탄 나눔 실천 - 무수골 5가구에 173만원 상당 연탄 2,300장 직접 전달
  • 기사등록 2024-02-06 19:26:30
기사수정


▲ 도봉구 무수골의 한 가정을 찾은 봉사팩토리 회원들이 함께 연탄을 나르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월 28일 봉사팩토리(대표 이승남)가 무수골에서 연탄 나눔 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팩토리 회원 35명은 4시간에 걸쳐 저소득 5가구에 연탄 2,3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연탄은 주변의 소외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봉사팩토리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마련했다.


봉사팩토리는 2020년 소모임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2022년 창단한 비영리 민간단체다.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개선 봉사, 취약계층 어르신 식생활 지원 및 급식봉사, 미혼모 시설 자녀 교육봉사, 반려견 유기 방지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단체 관계자는 “연탄후원을 위해 힘을 모아주고 장시간 배달봉사까지 함께 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나눔으로 무수골의 에너지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한파가 몰아치는 날씨에 에너지 취약계층에게는 연탄 한 장은 너무나 소중하다”면서, “어려운 형편에서 힘들지만 열심히 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봉사팩토리 회원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